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나만의 노하우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에너지 증명 평가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에너지 증명 평가서]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린 투게더 (국토부산하 )에너지관리공단 에서 관리하고 발행을 하는 자료를 왜 별로 구분됨이 없이 의무적으로 발급해서 제시하라 하는지 아직은 준비 단계이거나 실행의 예비 단계로서 자료가 준비 되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송파구 뿐만이 아니라 전체 건축물의 이런식으로 나온다면 개별로 주민등록번호와 주소를 입력하여 별급받을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동일한 평형은 동일 한 자료가 나오는데 5540세대나 되는 대단지 아파트에서 동일한 평형별로 같은 조건이 나온다면 ?

소유자의 주민등록 번호를 제공 받아야 하고 그 뿐만이 아니라 주소와 이름까지 모두 제공해야 하는 이런 자료는 시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열람 할 수 있는 부동산관련 등기부동본이나 건축물 관리대장

혹은 토지대장이나 토지이용규제 서비스나

관련 공적인 문서의 열람처럼 이 에너지 소비에 따른 사용량을 표시해 주는 증명으로서 평가서는 조금더 전문적인 검토 후에 시행 해야 할것 같습니다.

쉽게 발급도 되지 않는 홈페이지의 컴퓨터 용량도 늘려야 할 것 같구요.

송파구 방이동 (오륜동 ) [올림픽선수촌아파트 ] 대 단지라서가 아니라 다른 단지도 매 한가지로 너무나 성급하게 시행 하는 정책인것 같습니다.

왜 같은 단지라 해도 방향이나 층이나 호수에  따라서 다르게 나올 것 같은 자료가

동일 하게 나오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답니다.

에너지 증명 평가서 발급 바로가기

똑똑

위의 사진은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오륜동) 올림픽선수촌 (선수기자촌) 아파트 입니다.

222동과 256동 혹은 250동이나 모두가 같은 값을 제시하는 에너지 사용을 했 을 리는 없을텐데요 

어떻게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평가서가 동일 한지 알 수가 없네요

에너지 증명 이라고 줄여서 말하는 자료를 여러 동을 발급 받다 보니 조금 이상한 결과를 발견하게 되는군요.

여기는 오륜동 (방이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복층형입니다.

복층 49평형인데요

엄청 수리를 잘 해서 2 중으로 시스템 창호를 한 집은 관리비가 얼마 안나온다 해서

그리고 257동은 겨울에도 난방을 거의 틀지 않아도 춥지 않다 해서 발급 받고

250동의 수리가 덜 된 집을 발급 받아보니 한장을 복사 한 것 처럼

어처구니 없게도 동일 한 조건이 나와서요.

에너지 증명 을 평가서 발급받아서 확인해 본 결과입니다.

그래서 올림픽 선수촌아파트 309동과 318동을 발급 받아 보았습니다.

어찌 뭔가 컴퓨터가 고장이라도 난 것 처럼 동일한 값으로 출력이 되었습니다.

내용으로는 난방, 급탕,냉방,조명,환기로 나오고

옆에는 도시가스 사용량이 사용면적당 단가 표 로 표시가 되는군요

도시가스 ,전기, 난방,유류, 기타로서 모두를 합계한 값어치가 나오는 군요.

건축물 에너지 증명, 효율 등급 평가서는 국토부 산하 에너지 관리공단

그린투게더 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에너지 관리공단 에 그린 투게더 들어가시면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시키고 회원 가입을 먼저 해야 할것입니다.

송파구 방이동 (오륜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난방과 냉방

온수및 가스사용량을 표시하는 에너지증명

에너지평가서를 발급 받아야 한답니다.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오륜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난방비 관리비 등 에너지 효율 사용 및 소비에

따른 등급평가서 발급을 보면서 매매나 전세 혹은 월세를 거래하고자 하는경우 의무적으로 발급해서 제출 해야 하는 서류를 보면서 수리가 잘된집을 선별하고 잘 된 수리를 권장 할 수도 있을 것 을 기대하면서 여러동을 발급해 보았으나

별다른 변화를 발견 할 수가 없었습니다.

 요즘 취득세 감면 법안이 국회에 계류 중인 가운데에

별로 구별되지도 않는 형식적인 에너지 증명

즉 에너지 사용 및 소비에  따른 효율 평가서가 너무나 준비도 되지않은상태에서 성급하게 시행하는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에너지 절감 필요성과

환경 오염을 줄이는 정책이 필요한 상태에서 오륜동 (방이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의" 매매 시세는 꾸준하게 진행 되고 있답니다.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89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에너지 사용 증명

소비평가서 발급을 해보면서 너무나 변화가없는 각동 각평형

혹은 각층별 구별이 없는 자료를 보면서

이 제도가 누구를 위해서

무엇을 위해서 또는 어떤 목적으로 하는지

국토부의 준비 부족인지

이해 할 수가 없답니다.

 

 

 

한번 크린 투게더에 들어가셔서

본의 의 집과

본인이 살고 계신 아파트의 최상층이나 1층의 에너지 사용 평가서 증명 을 발급받아보세요

이런 제도 보다는 차라리 관리비 명세서가 나을 것 만 같답니다.

그린투게더 바로가기  아래 노크 해 부세요

똑똑

 

 

올림픽선수촌아파트에 매매나 전세 혹은 월세에 각각의 수리된 집과 수리 되지 않고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집의 구분으로 차이가 있게 선호도나 매매값이나 전세값에 반영될 줄 알았던 자료가

별다른 차이를 못보기 때문에 어떤 차별화도 없는 에너지 사용 평가서 증명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서울시 송파구 오륜동 (방이동 ) 올림픽선수촌아파트 관리비에 주 역할을 하는 난방비 전기료 및 가스요금과 급탕료를 정리하는

즉 난방, 급탕,냉방, 조명,환기 등의 에너지 평가서 증명입니다.

그런데 각 평 형 별로 사용면적당 에너지 사영량으로서 전체의 같은평형에 따른 자료입니다.

올림픽아파트의 지난해에는 난방고장으로 엄청난 관리비 부과가 있었지만 별로 나타나는것이 없는 일상적인 증명만 나오는 자료를 왜 사용해야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올림픽 선수기자촌아파트 관리비에 영향을 주는 난방 전기 온수사용량을 밝혀 주는 에너지 평가서   증명 오늘은 여러 동을 고루 발급받아보았습니다.

각 동별로 달리 나오는것도 아니고요 특히 각 층이나 각 각의 호수에 따라서 달리 나올 줄 알았는데 같은 평형은 동일한 조건으로 나오네요.

관리비는 어떻게 집수리를 했느냐?

혹은 단열이나 창호를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별도의 관리비가 나오는데요.

오늘 여러 동 여러 집을 발급받아 보면서 지난해에 고장나고 파손 되었던 지역난방이나 지난해에 전기를 많이 사용한 난방 교체 공사때에는 엄청난 전기료와

엄청난 난방비 폭탄으로 관리비가 감당하기 어려웠 었는데 지금은 구분 할 수가 없게 되었네요.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오륜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관리비를 지난해와 비교해 보기위해 의무적으로 매매나 전세 월세 계약시에 제출해야 하는 제도로서

에너지 평가서 증명에 별로 다름이 없는 각 동이나 각 각의 호수에 어떻게 해야 하나 조금은 당황스럽기 까지 하군요.

이제 시작 단계에서 점점 좋은 자료와 세분화되고 정밀화된 자료가 도출되어 각 세대마다 각각의 크린에너지를 사용하는데에 기여 할 수있는 바탕이 되기를 바라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지만 현재의 제도 시작 자체가 꼭 필요한 제도이기에 아쉬움이 있는 상태입니다.